Linear Motor

I-Force Ironless Linear Motors
I-Force Ironless 리니어모터 는 빠른가속, 컴팩트한 구조로 최대추력 200N ~ 3928N 입니다
I-Beam구조 코일이 높은 하중 밀도와 열효율을 제공하며 최소21mm, 최대50.8mm의 와이드한 Ironless 디자인은 자기 흡인력이 없습니다.

파카 I-Force Ironless 리니어 모터는 컴팩트한 구조로 급가속및 높은 추력을 제공합니다. I-Force Ironless 리니어 모터의 정격추력과 최대추력 범위는 아래 [표-1]과 같습니다.

 

[표-1] I-Force Ironless 각 상품별 정격, 최대 추력

 

I-Force 110

I-Force 210

I-Force 310

I-Force 410

정격추력

24.5N ~ 45..5N

30.7N ~ 110N

49N ~ 262N

233N ~ 878N

최대추력

108.5N ~ 202N

137N ~494N

218.9N ~ 1170N

1041N ~ 3928N

 

이와 같이 I-Force 계열의 Ironless 리니어 모터는 성능과 크기를 고려하여 최상의 조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I-Force 시리즈의 경우 파카만의 고유한 특허인 I-beam coil 구조로 구성되어 있으며, I-beam 형태의 coil은 중첩권선형태로 구성되어 비슷한 크기의 타사 모터에 비해 보다 높은 출력및 강성구조, 방열기능 등을 구현할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Ironless(or air core) linear motor의 디자인은 자력방향으로 인력이 발생하지 않는 구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설치가 쉬울뿐 아니라 구동 중 코깅현상이 전혀 발생하지 않습니다.
I-force 모터에는 가동형 케이블이 적용되어있습니다. 또한 파커에서 제공하는 magnet tracks은 이동거리에 제한을 두지 않도록 연결하여 사용할수 있도록 구성 되어 있습니다.
즉,  I-force 리니어 모터는 부드러운 동작과 고정밀,높은 추력등을 가지고 있어 고객이 요구하는 제어 조건에 만족하는 결과를 제공할수 있습니다.  

자석과의 인력이 발생하지 않음.
-. 조립시 안전하고 장착이 용이함, 부드러운 구동이 가능. (코깅 현상이 없음)

충첩 권선 구조.
-. 추력증가
-. 방열기능 향상.
-. 온도 증가량 감소.
-. 소형화, 고효율 모터.

권선을 열 전도성 에폭시로 몰딩.
-.전문특허(RE34674)인 Ironless 모터 디자인은 높은 방열기능을 제공.

진공봉지 공정
-.고 진공 환경 조건 하에서 모터 사용 가능.
-. 10-6 torr 기본 등급.
-. 10-7 torr를 적용한 응용사례 있음.

모듈식 Magnet track
-. 정밀연삭 가공된 3개의 부품으로 구성.
-. 무한 Stroke 구현가능
-. 다른 2개 길이의 모듈로 구성하여 무한 Stroke 구현. (특주형 길이 대응가능)

내장형 과열 보호 장치 및 온도센서 적용 가능.
-. 과열 보호 기능
-. 디지털 방식의 내장형 홀 소자 사전 배치

Hall 센서 기능
-. 열 차단을 통한 코일 보호

가동형 케이블
-. 100만회 이상의 구동 수명실현.


I-Force 특허 방식인 I-Beam 구조 :
Ironless motors는 2열의 마그넷 레일과 그 사이를 구동하는 권선부(Forcer)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권선부(Forcer)는 코일안에 철심형 부품을 포함 하지 않고 있어 Ironless라고 불립니다.
구리 권선으로 이루어진 코일은 몰딩된 상태로 2열의 마그넷 사이에 Air gap을 유지하며 위치하기 때문에 Ironless motor은 흡착력이 없고 마그넷 트랙과 권선부(Forcer)사이에 코깅현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Ironless 권선부(Forcer)는 Ironcore 제품에 비하여 가벼운 형태로 제작되어 급가속 또는 다이나믹한 성능을 발휘 할수 있습니다.
또한, Ironless motors는 코킹현상이 발생하지 않으며, 흡착력이 발생하지 않아 외부 베어링 수명을 연장 할수 있게 합니다. 그리고 일부 응용 사례에서는 보다 작은 베어링을 사용 가능하도록 합니다.  


No 파일명 첨부파일
1 Linear Motor Catalog(eng) 첨부파일
2 Linear Motor Catalog(kor) 첨부파일